사단법인 초등학교 보육교사 연합회 로고

  • 로그인
  • 회원가입
  • 홈
  • 참여마당
  • 추진사업
추진사업
사)초등학교 보육교사 연합회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제목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신청하세요.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-09-07 12:00:00
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

2020년도 행안부 공익활동 지원사업

초등돌봄교실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

 

 

 

1. 리플렛 활용 캠페인 시행 방법

 

① 리플렛 구성은 학교안전 7대표준 영역이 포함된 안전사고 예방 내용으로 교통안전승강기안전가정안전물놀이안전실종유괴 예방재난안전의 내용으로 수록되었습니다각 학교별 신청하신 돌봄교실 참여학생 수학교에서 참여하실 선생님 수 만큼 보내드립니다.

 

② 리플렛 속의 내용을 활용해서 돌봄교실 학생들과 선생님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다양한 활동으로 전개해봅니다만들기그리기 등등

 

③ 리플렛을 들고 있는 아이들 사진을 포함하여 활동한 내용을 사진에 담습니다.

 

 

2. 손현수막(융타올)을 활용한 캠페인 시행 방법

 

① 손현수막 내용은 감염병 코로나19 안전수칙 지키기무단횡단 하지않기학교앞 주정차 안됨표시 등의 내용으로 새겨진 스포츠타올입니다융으로 되어 활용하기에 촉감이 부드럽고 좋습니다신청하신 돌봄교실 참여학생 수학교에서 참여하신 선생님 수 만큼 보내드립니다.

 

② 리플렛과 마찬가지로 손현수막에 새겨진 캠페인 내용을 아이들과 소리내어 읽어보고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합니다그리고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손현수막을 펼쳐들고 안전사고예방 파이팅 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습니다.

 

 

3. 신청방법 및 마감

 

 신청 : 학교명, 성명, 돌봄교실 주소수량을 적어 메일(esdta6566@naver.com) 로 신청

 마감 : 2020. 9.11(금)까지


※ 현재 전국카페에서도 댓글로 신청 접수중입니다.

 

4. 캠페인 활동 하고 나서 활용 자료 보내주실 곳

 

① 메일돌봄교실 학생과 선생님들이 리플렛과 손현수막을 활용하여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해 보셨을테지요?^^ 활동하신 간략 내용과 사진(사진은 행안부에 보고용으로만 제출되고 외부로 유출 전혀 없음)을 사무처 메일(esdta6566@naver.com)로 보내주시면 됩니다.

 

② 전국카페활동하신 내용과 사진을 카페에 올려주실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올려주시면 됩니다.

 

♥ 기타 관련 문의: 중앙사무처 02-2291-6566

 

♥ 돌봄교실과 선생님들께 더 유익한 사업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차기 사업에 대한 의견을 간략 적어 주시면 차년도 사업계획서 작성시 참고하겠습니다.

 

 감사합니다.